얼마전에 제 사촌이 군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파주로 훈련을 떠났는데, 이번주말에 면회를 가볼려고 가족계획을 잡게 되었네요.
자대배치를 받기 전에 외박이 허용이 되어서 이전과는 다르게 참 군대가 좋아졌구나 라는 걸 느끼는데요. 요즘은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보내기가 가능한걸 알고 계시나요?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보내기 방법
훈련병의 입영일자와 이름, 생년월일만 알고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편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제일 처음 해주셔야할 작업은 당연히 육군훈련소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메인페이지에서 우측 메인배너를 살펴보시면 편지쓰기라는 배너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검색을 위해서는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훈련병이름으로 검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제대로 검색을 하셨다면 목록이 나타나고, 여기에서 훈련병의 교육연대나 중대 및 소대 그리고 교번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속을 확인할 수 있어야 손편지를 쓸 수도 있기에 알아두시면 편하겠죠.
목록을 찾으셨다면, 아래에 있는 편지쓰기 버튼으로 간단하게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보내기가 가능한데요. 이 편지의 경우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비밀글로 작성이 되니 안심하시고 보내시면 됩니다.
인터넷 편의 경우 매일 출력해서 훈련병들에게 전달을 하고 있으며, 편지조회상태가 0이나 접수일 경우라도 훈련병에게 편지가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훈련소의 사정상 훈련병이 야외 훈련을 할경우 편지가 바로 전달이 되지가 않기 때문에 그점은 유의를 해주셔야 할것 같네요. 주말에는 특별한 훈련이 잡혀있지 않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서 편지를 작성하시는것도 요령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잘 활용하셔서 간단하게 인터넷편지를 보내고 지루한 군생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