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출근을 하다가 터널을 지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터널 천장에 엄청난 크기의 고드름이 얼어서 매달려 있더군요. 날씨가 많이 추워서 많이들 외출을 꺼려하실텐데요. 오늘은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딸꾹질의 원인과 증상

    우선 딸꾹질이 왜 생기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만마셔도 딸꾹질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갑자기 친구들과 수다들 떨거나 진지한 자리에서 딸꾹질이 나오기라도 한다면 참 곤란한데요. 호흡할때 이용되는 횡경막에 신경이 자극을 받아서 횡경막이 강제로 수축이 되면서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현상황은 숨을 들여마셔도 안되는 상황인데 강제적으로 숨을 들이마시게 하는 역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하나하나씩 멈추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혀잡아당기기
    조금 징그러운데요. 혀를 10초에서 15초 정도 지긋이 잡아당기는 방법입니다. 혀를 잡아당기면서 기도가 넓어지면서 딸국질이 멈추는 현상이 생기는것 같은데 저는 효과를 보지 못했네요.

     

     

    두번째, 숨을 최대로 들여마시고 귀를 막고 내밷는 방법
    이건 제가 딸꾹질 멈추는법으로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귀를 막고 내밷을 때 최대한 강하게 불어내면 압력이 증가하면서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 비닐봉투를 활용한 숨쉬기
    이방법은 서양 드라마에도 자주 나오는데요. 봉투안의 이산화탄소가 증가가 되면서 숨을 더욱 쉬기 위해 기도가 확장되면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당분섭취입니다. 
    딸꾹질 멈추는법으로 가장 깔끔한 방법인것 같은데요. 달달한 설탕물이나 각설탕, 사탕등을 입에 물고 있으면 당분이 신경을 자극해서 딸꾹질이 멈춘다고 하네요.

    다섯번째, 레몬입에물기
    레몬을 입에 물게되면 신맛이 입안의 침샘을 자극하게 되고 그에 따라 침이 기도에 흐르면서 딸꾹질을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은  딸꾹질 멈추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좋은 효과가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