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너무 춥지않나요? 엊그게 갑자기 너무 추워져서 보일러 온도를 요즘 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집밖과 안이 차이가 나면서 습기가 많이 차고 있습니다. 환기를 제때 안해준다면 결로가 끼고 물이 녹아 흐르면서 곰팡이가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겨울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난방비 아끼면서 환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실내적정 온도 알아보기
겨울철의 실내 적정온도는 18~20도로 아이들이 있다면 바닥의 온도를 2도이상 높게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바닥이 따뜻하면 집에 훈기가 돌아서 감기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며 온도차가 너무 나게 된다면 피부가 건조해져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환기가 중요하게 되는데요. 난방비를 아끼면서 환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집에서 난방 용품(내의, 양말) 등을 착용하기
난방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게 중요한데요. 바닥 난방을 특별히 하지 않아도 난방 용품을 잘 챙겨서 입고 있다면 체온을 3도이상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집안에서는 내의를 입고 생활하고, 취침시에만 벗는 다면 난방비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환기는 자주하기
날씨가 추워지니 창문을 꽁꽁 닫고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이렇게 실내 공기가 순환을 못하게 된다면 오염된 공기가 집안을 맴돌아 호흡기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가을,겨울철은 환기가 필수사항이며 공기가 오염이 되기 시작하면 두통부터 나타나게 됩니다.
실내 온도 유지
겨울철에 가장 중요한 사실 중의 하나는 실내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적정온도는 18~20도 사이이며 이 이상 올라가게 되면 난방이도 15%이상 상승하게 됩니다. 고물가 시대에 난방비가 올라가게 되면 가계에 부담이 되니 난방비를 줄이는 방법에 신경을 많이 쓰실 겁니다. 온도를 유지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가습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습기의 습도가 높아짐에 따라서 열을 오래 간직하면서 난방비 절감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