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 의료보험은 세금같은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역시도 월급에서 미리 납부가 되기 때문에 신경을 거의 안쓰고 있는 부분인데요. 새롭게 직장을 이직할때 경력증명확인이 필요할때 의료보험납부확인서로 대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에 일하던 업체가 사라져서 증명해줄 수가 없을때 처리하는 방법인데요.오늘은 인터넷으로 의료보험납부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의료보험납부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은?
우선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면 조회/발급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서비스를 살펴보시면 의료보험료납부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보험료 납부서비스를 클릭하여 주세요.
상단 오른쪼에 보험료 납부확인서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진행하실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챙켜두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전에 주민번호를 입력하셔야 됩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 로그인확인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 입력란이 나오지만 따로 수집은 하지 않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통합징수포털이란 곳으로 다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가운데 메뉴를 살펴보시면 증명서발급신청(납부확인서)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기간에 맞춰서 조회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조회기간은 2년까지이며, 신청년월을 바꿔서 조회할수 있으니 시작날짜를 이전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으로 의료보험납부확인서 발급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는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