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지갑을 잃어버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도저히 못찾을 것 같아서 긴급전화번호로 분실처리를 한 기억이 나는데요. 신고를 하고 나서 바로 지갑을 찾았지만, 이미 신고된 카드는 재사용이 불가능하더라구요. 오늘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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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카드를 읽어버리셨으면 못보시겠지만, 카드 뒷면에는 카드사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거기에 전화를 해서 분실신고 처리를 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각각의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 1588-1688

    분실 전화는 정말 간단합니다. 전화를 하셔서 안내에 따라 접수를 진행하시면 되며, 8번 - 1번으로 진행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포털에서 국민카드로 검색하여 주시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해주세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메인페이지 우측을 보시면 분실신고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카드이용내역, 결재예정금액, 이용대금 명세서등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즉시결제나 카드사용등록, 분실신고 등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분실신고 처리를 위해서 분실신고 메뉴를 클릭하여 주세요. 카드에 관한 모든 업무를 볼 수가 있는데요. 카드이용대금 조회 뿐만 아니라 금융서비스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공공포털이나 금융사이트에서는 본인의 신분인증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를 꼭 준비를 하셔서 이렇게 조회나 업무를 할때 요긴하게 사용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로그인 처리를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KB국민카드 아이디로서 로그인이 가능은 하지만 다시 본인인증을 요구하기 때문에 꼭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주세요.

     

     

     

     

     

    마지막 분실처리 화면입니다. 기본적인 카드번호, 사고지역, 재발급여부, 인증방법, 현금카드 기능신청, 비밀번호, 카드 받으실 곳등을 입력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국민카드 분실신고가 간단하게 끝나게 됩니다. 다만, 주의를 해주셔야 할부분이 분실신고를 하고서 일정시간이 지나면 분실신고 취소가 되지가 않습니다.

     

    카드를 자기집등 찾기 쉬운곳에서 읽어버리셨다면, 신고를 잠시 미루고 천천히 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카드를 찾으면 다시 수령하고 등록을 해야 하니까요. 여기까지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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