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세금이 참 골칫거리일겁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무서나 은행등 업무를 처리하려고 방문을 하면 반나절이 휙 지나가버리는데 손쉽게 집에서 민원을 처리해보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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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알아보기
거의 모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포털 민원24에 접속을 해주시구요. 포털에서 민원24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보이시죠? 접속해주세요.
이제 메인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상단메뉴 아래에 자주찾는 민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접속을 하시면 로그인 창이 나타나며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꼭 등록해주세요. 이러한 민원처리는 개인정보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로그인을 하실때에는 아이디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복합인증로그인등 다양한 수단이있지만,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지금 진행하고있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의 경우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청서는 세목과세증명, 세목별과세증명(방문), 세목별납세증명(방문수령),미과세증명 이렇게 탭으로 나뉘어지며 각각 세부 항목을 기입해서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성함이나 주소,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과세년도, 사용목적등을 잘 기입하시고 진행해주세요. 수령방법과 발급부수를 확인하시고 진행 버튼을 클락하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이처럼 한번 해보시면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러한 민원부분은 용어자체가 어려운 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일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은데 말이죠.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