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에 좋은차 5가지 안내

     

     

     


    얼마전에 저희 어머니께서 갱년기가 오셔서 집안에 큰 바람이 불었습니다. 여성들은 중년이 되면 호르몬의 변경으로 인해서 우울해지거나 신경질적으로 변하는 시기가 있는데 그게 바로 갱년기 라고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폐경까지 가면서 우울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갱년기에 좋은 차 5가지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갱년기에 좋은차는 대추차입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서 신경질적이 되어 밤에 불면증현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러할때 대추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대추는 정신을 맑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마음을 안정을 시펴주며, 우울증이나 불면증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 합니다.

    두번째로 매실차입니다.
    미인들이 많이 마시는 매실차는 구연산성분이 가득 들어가 있는데요. 이런 구연산은 피로를 풀어주며,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이 있어서 장이 안좋으신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세번째로 구기자차입니다.

    이 구기자차는 다양한 비타민 및 무기질이 들어있어서 사람들이 즐겨먹는데요.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불로초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요즘같은 세상은 100세까지 장수를 하고 있으니 자주 구기자차를 드시고 갱년기에 좋은차 효능및 장수까지 챙기세요

     


    네번째는 두충차입니다.
    두충차의 효과중에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릎이 아프고 다리가 쑤시거나 골다공증등으로 인해서 뼈가 약해져 있을때 두충차를 마셔주면 좋은데요.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이러한 현상이 발병하기 쉽다고 합니다.

     

     

     


    마지막 다섯번째는 맥문동차입니다.
    몸에 열기가 올라와서 불면증이 생기는 현상이 갱년기에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밤뿐만 아니라 낮시간대에도 열이 올라와서 얼굴이 홍당무가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열기를 완화시키는데 맥문동차가 좋다고합니다. 발열과 발한에 도움이 되며,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마셔두면 좋다고 하네요.


     
    이번시간에는 갱년기에 좋은차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갱년기 증상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요. 역시나 시간이 약이라서 스스로 잘 극복을 하셨습니다. 어머님들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났을때 주위 분들이 잘 대처해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