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대출이나 금융권 관련 서류에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한지 얼마안되어 눈치를 보면서 말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은데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방법은 무척간단합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는데요. 우선 네이버에서 [국민연금공단]으로 검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메인홈페이지에서는 민원신청메뉴에서 신청을 해주시면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금은 이렇게 개인민원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보통 어디서 신청하는지 몰라서 출력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이처럼 국민연금사이트에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하시기 전에 주의하실점은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며, 보안관련 프로그램 설치가 끝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도 익스플로러만 되는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치면 증명서 신청에 대한 동의서 부분이 나오는데요

     

    여기를 동의하시고 네트워크 프린터나 직접연결된 프린터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