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가면 꼭 해줘야 할 것중에 하나가 전입신고 절차인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전입신고는 동사무소에 가서 전입할곳 주소와 본인의 신분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과 전입신고서를 신청하면 간단하게 전입신고가 되는데요. 인터넷으로는 어떻게 처리가 될까요?



    인터넷에서 전입신고 하는법

    동사무소에서 처리하는 민원은 민원24홈페이지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우선 민원24에 접속하여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민원24로 검색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전입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전입신고신청에관한 서비스동의서가 나오는데요. 체크를 해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회원과 비회원모두 신청이가능한데요. 회원일경우 개인정보를 미리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동할 주소지의 정보만 기입하시면 되며 비회원은 인증할 개인정보를 입력한 뒤 진행이 가능합니다.



     




    일단 공인인증서로로그인한 뒤 진행을 하도록하겠습니다. 공공기관에서는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꼭하고 있으니 미리 발급받아서 편하게 민원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1단계입니다. 전입구분은 세대구성, 다른세대로 편입, 세대합가로 구성되어 있고, 전출구분은 세대가 전부 천줄, 세대일부전출, 세대주미포함 전출 이렇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입신고 2단계로 전입신고를 본격적으로 하는 단계입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법은 여기 과정만 거치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양식에 맞춰서 꼼꼼하게 기입해주세요. 전입지 주소와 전출지 주소를 입력한 뒤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주의하실점은 전입신청시 다가구여부나 공통주택여부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의 마지막 3단계입니다. 전입인원으 몇명인지 확인을 하는 단계이며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적으로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 동사무소의 담당직원이 확인후 바로 처리하거나 민원처리가 제대로 안될경우 전화로 확인까지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에서 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단계로 거치는 과정인데 양식내용자체는 얼마 없으니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전입신고 성공적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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