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주위에 지인이 사기사건을 일으켜 휴대폰 통화기록 내역조회를 하려고 대리점에 방문한 기억이 있는데요. 그때는 결국 통화기록을 뽑지 못했습니다. 제일큰 이유중의 하나가 휴대폰이 없다는 이유였는데요.. 본인이더라도 휴대폰이 없어서 기록을 못뽑았던게 그당시는 참 분했습니다.
오늘은 통화기록 내역조회는 어떻게 하는것인지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기록 조회를 위해서는 각사 통신사별로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께요.
첫번째 SK텔레콤의 경우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T world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다운후 고객센터로 팩스를 넣어서 신청하는 방법과 SK텔레콤 대리점이나 지점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통화기록 내역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실 경우에는 신분증이 꼭 있어야 신분이 확인이 됩니다. 만약 본인이 가지못할 사정이 생겨서 대리인이 대신 방문을 한다며 인감증명서,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명의자와의 통화가 진행이 되어야 통화기록 내역조회 기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KT의 경우
통화기록 내역조회를 위해서 올레프라자를 방문하는 방법과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이용, 올래닷컴으로 이용신청서를 제출 뒤 SMS인증 혹은 아이핀인증으로 본인확인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올레프라자를 방문하실경우 본인명의의 신분증과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대리인이 방문할경우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과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핸드폰까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LG 유플러스의 경우입니다.
LG의 경우 통화기록 내역조회는 통화내역 열람신청서 다운로드후 마찬가지로 팩스를 보내는 방법과 직영점에 방문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분증이 필요하며 본인임이 확인이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통화기록 내역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신분증이 꼭 필요하고 케이티의 경우 휴대폰이 필요하다는 점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