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달에 지방세증며서를 우편으로 받았는데 바쁜 핑계로 계속 미루다가 드디어 오늘 지방세를 완납을 하였습니다. 연체가 되었다고 연체금이 붙었는데 무심했던게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러한 세금이 있을때에는 기간을 꼭 잘 확인하셔서 저처럼 연체 가산금을 물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세금을 납부하고 나니까 제가 제대로 처리했는지 문득 궁금해져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한지 알아보았더니 인터넷으로 가능하여서 정보공유차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안내
우선 인터넷민원사이트인 민원24사이트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민원24]로 검색하시면 접속하실수 있는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결과화면에서 바로 이름을 클릭하셔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홈페이지에서는 가운데 정면 메뉴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장명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여 주세요. 이 메뉴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메뉴입니다.
다음으로 접속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공공기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두셔서 대비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비회원로그인, 복합인증 로그인등 다양한 방법은 있지만, 본인인증을 위해서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합니다.
본인의 기본 주소와 이름 생년월인등이 출력이되며 아래쪽 민원 신청하기 버튼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진행하시기전에 자기 피씨에 연결된 프린터나, 네트워크 프린터가 있어야만 출력이 가능하니 미리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