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보안관련 이슈가 계속 터지면서 회사에서 제출을 원하는 서류가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그중 한가지중에 재직증명서가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가 파견식으로 되어 있다보니 갑에서 서류제출을 요구해서 재직증명서를 부랴부랴 찾아서 발급받을 상황에 놓였습니다.


    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재직증명서는 재직하고 이는 현재의 회사에서 지정된 양식에 도장을 받는것인데 저처럼 회사가 서울에 있고 현재 지방에 파견을 내려온 상태라면 재직증명서를 등기로 주고 받고 하기가 상당히 번거로워 집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무료로 재직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로 검색하셔서 들어가주세요.




    가운데메뉴의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로 실명확인 및 로그인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꼭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해당 메뉴로 접근하려면 로그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고유식별번호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가입증명서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으로 근무했던 사업장의 리스트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바로 출력할 수가 있으며 피씨에 직접 설치된 프린터나 네트워크프린터에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프린터로는 출력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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