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공인인증서는 이제 필수항목이 된것같습니다. 은행업무를 처리할때 은행에 직접가지않고 스마트 뱅킹이나 인터넷뱅킹으로 편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의 기간이 만료가 되었거나 분실 혹은 비번이 기억이 안나 파기하고 새로 재발급 받을 경우가 생길것 같은데요.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관련 업무는 공인인증센터에서 전부 이루어집니다.
공인인증센터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실 수 있게 바로가기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사업체를 따로 운영하시지 않은 이상은 거의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개인용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용인증서 발급은 무료입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은행사이트에 등록을 해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계셔야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확인 동의를 해주시고 주민번호 기입후 약관동의/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중 종류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인증서가 간단하게 발급이 되는데요. 참고로 개인용 통장번호를 꼭 알고 있으셔야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절차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니 글을 읽어보시고 재발급 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